5차재난 지원금 이야기로 시끌 시끌 하죠~ 코로나로 인해 힘든 국민들을 위해 나라에서 위로금을 준다고 생각하면 편할거 같습니다. 매일 뉴스에서 재난 지원금 이야기만 하니, 나는 나이가 어린데 받을 수 있나? 라는궁금증이 생기셨을 거에요.
5차 재난 지원금 나도 받을 수 있나?
나라에서 5차 재난 지원금을 하위 소득 80퍼센트냐 70퍼센트냐, 아니면 100프로 지급을 할것이냐에 대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결론적으로 본인의 소득이 얼마인지가 중요한 포인트에요, 80퍼센트나 70퍼센트의 "소독" 차이는 그리 많이 나지 않습니다.
100프로 전국민 지원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 결정은 어떻게 날지 아무도 알 수 없죠.
이것만 알면 본인과 부모님이 5차 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위 소득 80퍼센트 이하에 속하는 급여
3.655.662원(세전)이라고 합니다. 이 이상의 급여를 지급 받게 되는 사람들은 "캐시백"형태로 5차 재난 지원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캐시백은 카드로 물건을 사면 일정 금액을 돌려주는 방식을 말하는거에요. 돈을 쓰라는 이야기입니다. ;
5차 부터는 개개인 즉- 4인 가족이 모두 소득 하위 80퍼센트라면 25만원x4 = 10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거에요.
집안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요즘은 세계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집안 사정이 많이 안좋은, 학생들이 많은 걸로 압니다. 대출금이나, 금융쪽문제로 인해, 마이너스 대출까지 받는 집안이 많다고 하니. 요번 5차 재난 지원금을 받게 되면, 어려운 부모님들을 위해, 드리는것도 좋은 방벙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출은 이자를 재때 내지 않으면, 신용등급 하락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자률을 각 은행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어요. 이자를 못내서 극단적인 상황까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자율 체크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1000만원 대출 이자는 보통- 4.5퍼센트 라면, 4만~5만원 정도의 대출이자를 갚아야 합니다. 1년이라면 꽤 많은 돈을 이자로 내야만 합니다, 빨리 갚는게 최선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