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는 쿠피가 턱이나 꼬리 허리 쪽에 혹이 생긴다면. 매우 신경이 쓰입니다. 그럴 때는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1. 수질로 인한 피부병
2. 기생충 감염
3. 곰팡이균류 질병
4. 세균성 질명
세균성 질병 해결책
세균성 질병에는 에로모나스와 칼럼나리스라는 질병이 있습니다 각기 스트레스와 면역력 약화. 또는 수질이 더러워서 생기는 세균성 질병입니다.
솔방울병과(비밀이 솔방울처럼 일어나는 병) 칼럼나리스라는 병은 꼬리나 아가미가 녹는 현상을 들 수 있습니다. 광범위 항생제를 사용을 하는데 "슈퍼네오테라"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세균성 질병에 걸린 구피 사육 범
1 환수를 자주 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안정제를 투어 해주시면 좋습니다. 약간의 소금욕도 도움이 됩니다.
기생 충류 질병
닥틸로자이로스, 지로 닥틸로스라는 기생충에 감염이 잘되는 편입니다, 아가미에 기생하여 흡혈을 하고, 새로운 구피를 들여올 때 기생충이 같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생충에 감염되었으나. 외부에서 발견이 되지 않았지만 새끼들이 어미를 통해,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
바늘꼬리병이 걸릴 경우 치료제 -프라지콴텔을 사용을 하게 됩니다. 다만 약이 조금 독한 편이라. 약한 개체는 죽기도 하니. 잘 사용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옴니쿠어산 기생충약이라는 것도 기생충 예방에 좋은 약입니다.
곰팡이성 질병
곰팡이성 질병은 2차 감염으로 자주 발생이 되는 질병입니다. 메틸린블루라는 치료제와 함께 항생제를 같이 사용을 많이 합니다. 다만 곰팡이성 질병은 치료가 조금은 힘든 질병으로, 수질오염이나. 구피의 증상이 악화되기 전부터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중요한 질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