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구매를 했다면, 특히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세팅을 해줘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다.
1.cpu가 amd사용자라면 필히 amd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cpu의 드라이브를 깔고 사용을 해줘야 본연의 성능을 100프로 낼 수 있다. (요즘 AMD 성능이 향상이 되면서 AMD 기반의 노트북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다)
2. 인텔 cpu라면 굳이 드라이브를 깔아주지 않아도 된다.
AMD 공식 홈페이지
https://www.amd.com/ko/support
2. 당신의 노트북이 저가형 노트북이라면, 인터넷이 버벅일 확률이 높다. 만약 정말 느리다면, 노트북에 달려있는 내장 무선랜카드의 성능이 좋지 못해서일 확률이 높다. 다른 설정이 굳이 건드릴 필요 없이, 집에 있는 USB 무선 랜카드를 사용을 하여. 성능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다. 아니면 내장 무선랜 카드 교체를 고려를 해봐야 한다.
3.멀티 사용자(다중 프로그램)라면, 모자란 메모리를 증설해주자.
요즘은 크롬이나 사파리 같은 "웹브라우저" 몇개만 띄워 놓아도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다. 크롬 사용자라 라면 특히 메모리 목마름이 더욱 심할 것이다. 크롬 사용자라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이유로는 "확장 프로그램"이 많이 깔려 있을 경우에도 메모리, 사용량이 크게 늘 수 있다.
다만 물리적이로 "메모리"를 구매를 하여 증설을 해주는 방법도 있지만. 메모리 구매에 관심이 없다면, "가상 메모리" 설정만 해줘도 많은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