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를 하시다도면 수익권이지만. 잠이 쏟아지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계속 보고 있자니 눈이 감기고, 그냥 무시하고 잠을 자면 소중한 나의 자산이 마이너스 또는 청산이 될 수 있으니. 이럴때는 스탑로스를 걸어두고 잠을 자러 가는게 상책 입니다.
스탑로스 뜻- 원치 않는 가격까지 가격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손절이 나가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즉 주가 방어를 하는 목적으로도 사용을 하기도 하지만. 수익권이시라면, 주가가 더 떨어지면 자동으로 익절을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이비트에서는, 포지션 진입시, 스탑로스를 미리 지정을 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할때도, 하단에 있는 tp/sl 아래에 있는 +add를 눌러 스탑로스 가격을 지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take profit 기능도 있지만 우리는 스탑로스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하단에 있는 stop loss usd 기능을 사용을 하면 됩니다.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비트 수량이 표기가 되어 집니다. 저는 1usd가 롱포지션에 잡혀 있습니다.
롱 포지션이기 때문에 현재 가격에서 -가격을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가격 설정을 이용을 하셔됩니다. 5프로 15프로 25프로 50프로 손절매를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대충하시고, 트레이닝 뷰에 스탑로스 이이콘이 생성이 되면, 마우스를 움직여 좀 더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니. 가격설정을 세심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트레이닝 뷰에 스탑로스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그럼 마우스를 이용을 하여 가격을 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