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비염완치 후기, 알레르기성 비염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와 연관성이?

by ‚©®©«}=“₉¾⅟ 2023. 2. 28.

비염으로 고생을 한 20년은 한거 같네요. 하도 코를 심하게 풀어서 코수술도 안했는데 콧구멍 안쪽에 찟어져서, 수술자국처럼 남은 상처가 아직까지 있습니다.

 

정말 심한 비염 증상은 어땠을까?

 

1. 사회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 였습니다. 특히 재체기, 맑은 콧물. 눈충혈및 간지러움, 얼굴 전체에 난 빨간 반점들

2. 입으로 숨을 쉬어서, 혀가 매말라 있어. 말을 할때도, 힘들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이 껴려질 정도로, 우울증까지 왔었습니다.

3. 밤에는 콧물이 너무 나와서 잠을 수시로 깰 정도였습니다. 다음날이면 잠을 잔거 같지도 않아, 만성 염증 만성피로,  가족들에게도, 신경질적으로 대하게 되고, 성격또한 점점 않좋은 쪽으로 변하더군요.

 

어떤 치료르들을 해봤나?

 

비염 수술까지 갔다가. 정말 이건 아닌다 싶어서, 다른 모든 방법은 해본거 같습니다.

 

1. 프로폴리스  희석해서 코속에 넣기 프로폴리스가. 비염에 좋다는 말과. 희석해서 콧속으로 넣어 배출을 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는 어이없는, 치료방법을 알아내곤 시도를 해봤지만. 절대적으로 효과는 없었으며, 하지 말아아야할 민감 요법입니다. 

 

2. 뿌리는 약들- 

시중에 나와있는 뿌리는 약 "나잘스프레이" 코싹" 등 여러 제품을 써봤습니다. 초반에 쓰면 코속이 뚫리긴합니다. 다만 계속 사용을 해야하며, 오래 사용을 하다 보면 코속이 매말라 버리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매일 수시로 콧물이 나오던 시절이라 뿌리는 약 "나잘스프레이" 없이는 사회 생활을 할 수 없었기에, 3년 이상은 사용을 한거 같습니다.

 

3. 먹는약들

코싹,비염, 알레르기 약- 등 여러가지 약들을 복용을 했지만. 먹을때만 효과가 있지. 시간이 흐르면 다시 콧물과 염증이 더 심해지는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먹는 약들에 대해선 그리 신뢰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멀리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갈때는 혹시 모르기 때문에 꼭 챙겨가야하는 약이긴 했습니다.

 

4. 알레르기 검사

비염 전문 병원에 가서, 알레르기 검사를 해봤습니다 결과는 먼지+집먼지진드기에 대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그래 나는 집먼지 진드기로 인해서 비염이 생겼구나"했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한게

 

"집먼지 침구류" "침구 전용 청소기" "집먼지 진드기 시트"  "집먼지 진드기 살충제" 등 여러가지 제품을 구매를 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대략 2달에서 3개월 가량 열심히 집먼지 진드기와 "쉐도우복싱"을 했습니다 육안으로 보이지도 않는 집먼지 진드기로 쓴돈이 꽤 많았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알레기증상이 집먼지 진드기라는 결론이 나왔더라도,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는 용도의 물건을 미리 돈을 써가며 구매를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효과는 0퍼센트에 가까웠으면, 결론적으로 매일 침구 세탁을 하지 않는 이상, 집먼지 진드기와는 동거는 어쩔 수 없다고 보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아니면 상술에 속은 걸 수 있고요.

 

도대체 어떻게 완치를 했나?

 

위에 열거한 자료들을 보셨다면, 어떻게 완치를 했을가 하는 의문점이 드셨을겁니다. 개인적으로 노력을 하셔야 할게 몇가지 있습니다.

 

1. 잘먹는다

2. 잘잔다.

3. 집안을 깨끗이 한다

이런 식으로 말씀들을 드린다면, 일반적인 이야기로는 의사들이나 할 법함 이야기일겁니다. 하지만 위에 말한 3가지 요소 중에서 잘먹는다와 먹지 말아야 할것들 2가지만 지키시면 "잘잔다"는 몸이 건강해지면서 해결이 자연스럽게 되어집니다.

 

" 잘먹는다"  vs "먹지말아야한다"

 

 

잘 먹는다보다는 절대 먹지 말아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과자"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라면"

"빵"  "케익" 

일반적으로 평소에 자주 먹고 즐겨 먹던게  "빵" "과자" "치킨" "피자" 였습니다

특히 당(설탕) 과자들을 하루에2-3 봉지씩은 먹어왔던거 같습니다. 라면 또한 하루에 1봉지 1주일에 최소 3-4봉지는 먹어 왔었구요. 치킨 피자 또한 1주일에 1-3번은 꼭 먹으면서 살아왔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었을까? 가공식품을 자주 먹었던건, 악순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염이(충농증)이 심한 사람들은 냄새와, 맛을 잘 못느낍니다. 자극 적인 과자와 기분이 좋아지는 음식을 더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으면, 음식의 맛을 잘 못느끼기 때문입니다.

 

자극적이고, 혈액순환에 안 좋은 식물성기름과. 튀김, 팜유로 튀겨낸, 과자(밀가루)_빵들을 섭취를 계속적으로 하기 때문에, 몸은 더욱 혈액순환이 될 턱이 없었던 거 같습니다.

 

고혈압과. 대사증후군

 

30대부터 약간의 고혈압 증상과 대사증후군, 검사 결과로 이어지더군요, 몸무게는 평균치였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거라 여겼습니다. 대사증후관과 고혈압이 비염과 상관 관계가 있을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의사들을 믿지말자

 

비염을 치료하는 병원에 찾아가면, 먹는걸 조절하라는 이야기는 지금까지 1도 들어 본적이 없었습니다.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들에 관한 이야기를 해줬더라면, 훨신 일찍 비염에 시달리는 일이 없었을텐데 말이죠.

비염 치료를 받으로가면 쓸대 없는 치료들을 합니다. 코속을 살펴보더니. 콧속 부비동이 많이 부우셨군요. 약을 처방해 드리겠습니다 .나가실때 훈증 치료를 하시고 나가시면 됩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끝이 나곤 합니다. 

 

간속 알레르기 검사 또는 수술을 권하는 의사들도 종종 있구요. 코가 휘셨군요,라면서 은근 수술 이야기를 하는 의사들도 있습니다. 코가 휜거랑 부비동이 부은거랑 뭔 상관이 있을까 싶지만. 유튜브를 찾아보면, 비염과 코가 휜거랑 연관 관계가 있다고는 하지만. 저는 먹는걸로 치료를 했기 때문에, 믿지 않습니다.

 

먹는걸로 완치를 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하루 이틀 안먹는다고 바로 증상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꾸준히 한달, 반년 1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가공식품(초가공식품)을 즐겨 먹는 분들이 셨다면, 일반적인 식사를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먹는거, 특히 먹지 말아햐하는것들(초가공식품)만 줄이시거나, 완전 끊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중요한게 

 

잘먹어야 합니다- 계란, 두부, 단백질(닭,소고기,돼지)간을 쎄게 짜지 않게 3시 세끼 꼭 챙겨 드세요. 귀찮다고, 편의점 음식(초가공식품)을 드시지 마세요. 

 

저는 잘먹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잘먹고 먹지 말아햐할 것들을 안먹고 천천히  비염 완화가 됐습니다.

간식으로 견과류등을 챙겨 먹었습니다 과자가 너무 먹고 싶을때는, 강냉이를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