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농사를 한다고 신고를 하고 몇 년이 지났지만 처음 받아보는 우편물이다., 2021월 5월 13일경 "사단법인 한국사과연합회"에서우편물이 날아왔다. 이건 뭐지 하고 뜯어보니, 사과의무자조금이라는 위원회에서 우리 농가로부터 보낸 우편 물이었다.
사단법인 한국사과연합회란 무엇이지?
우편 물안에는 "사과농사를 짓는 농부라면 꼭 내야 할 것처럼 적혀 있었다.
1, 농업인 , 사과 품목 발전을 위해 납부를 하란다.(조성, 운영자금)
2.의무거출금 미납자는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에 배제되는 등 무임승차에 대한 방지를 위해 제도적 장치를 마련?
등등 여러 가지 (설립목적) 역할 주요 사업 등에 대한 정보가 든 우편물이다.
사과의무자조금?
우리 과수원에서 내야 하는 금액은 2020년과 2021년 합계 50000원가량이 책정이 되어 있었다. 평당 측정으해서 가격이 다르게 나오는 듯하다.
궁금해서 전화를 해봤다 054-532-1677
1. 강제성은 있는 건가? 없다고 한다.
2. 돈을 내지 않는다고 해서 불이익이 있나? 애메모호한 답변만 얻어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땅을 소유하고있고, 과수목적으로 땅을 관리를 하고있는 곳이라면 우편물이 랜덤하게 우편물이 전달되는거 같습니다.
결론은- 돈을 내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런 우편물로 돈을 내야하는 건지 확실하게 대답을 얻어 내는건 전화상으로 어려웠습니다.
다만 영리목적으로 운영을 하는 사업체인거 같습니다
사단법인 한국 사과연합회라는 단체명을 가지고, 돈을 내야하는거 마냥 우편물을 보낸다는건 솔직히 탐탁지 않는 행위라고 판단이 되어 집니다.
이 우편물을 받아 보시고 이 게시물까지 읽어 보신 분들이라면. 해당 사업체에 전화를 하셔서, 꼼꼼하게 체크를 하시고, 방향성을 잡아 가시는게 옳다고 판단이 되어 집니다.
현재 한국사과연합회라는 사트에 들어가서 보면
자고금 명목으로 돈을 걷는 행위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자조금- 소비촉진 수급안정 가격안정 등 공동의 문제에 대한 농가소독을 높이고, 홍보 or판촉 or 조사연구 등 구성원의 공동 이윽을 증진할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판단은 여러분은 몫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우편물이 안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인적인 판단과 의견이니,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해당 우편물의 대표번호를 통해 알아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