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엔시가 블소2 게임을 오픈을 했죠. 어떻게 됐나요? 유저들이 등을 돌렸습니다. 핵과금 유저들도, 리니지 m에서 리니지w로 안 넘어간다고 까지 하는데요. 저는 한국의 게 암 거대 기업 엔시가 이제는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왜 세삼스럽게 엔시 이야기를 하고 그러냐고요?
엔씨게임은 유저들이 이제 찍먹도 안 하겠다. 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찍먹이라는건 뭘 까요 바로 찍어먹어 보겠다. 맛을 보겠다는 의미입니다.
이 게임이 내가 할만한 게임인지 아닌지, 판단을 정확히 해보겠다라는 의미 정로로 해석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쌀먹이란 무엇일까?
출시일 전부터 갓겜 소리를 듣고 있는 펄어비스의 도깨비란 게임은 쌀먹게임이 될까요??
돈이 되는 게임은 작업장 케릭터들이 무수히 돌아갑니다. 바로 게임 속의 돈을(댕)을 캐기 위해서, 메크로이건 자동이든 24시간 돌아가게 합니다 작업장마다 수십대 수백 대의 컴퓨터로, 하루 종일 겜임 속의 돈을 캡니다. 그걸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서입니다. 바로 현금을 만들면 그 돈으로 쌀을 사 먹을 수 있겠죠. 그래서 합성어로 쌀먹이란 단어가 생겨났습니다.
쌀먹이 가능한 게임
쌀먹이 가능한 게임은 무엇일까요? 아이템이나 케릭터를 성장시키기고, 득템을 하여,현금화가 되는 게임을 말하는 게임 용어입니다. 다만 쌀먹충(개인, 작업장)들이 너무 많은 게임은, 일반 유저들이 하나둘 떠나가는 사태가 벌어지곤 합니다. 자동이 판을 치는데 누가 게임을 하겠습니까. 그래서 쌀먹충과. 즐기기 위한 라이트 유저, 핵과 금 중과금 유저들의 밸런스가 온라인 게임에서는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런 밸런스를 잘 유지를 하고, 상생을 시켜주는게 게임사가 할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