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잘 이용을 하지 않는 유저 시라면,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자주 된다면, 긴급 출동 서비스를 받아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일년에 긴급 출동서비스를 배터리 충전만으로 다 소진을 하셨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그냥 본인이 배터리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현재 본인의 자동차에 장착이 되어진 배터리를 똑같은 제품으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교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주문시. 기존에 장착이 된 폐건전지를 반납을 하게 되면 -2만 원 정도를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기준으로 하여, 폐건전지 반납. 교체 공구 패지키를 하여, 배터리를 구매를 하신다면, 배송비 포함 6만 원대에 새 배터리를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종류 확인 방법
사실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3년이 넘어가는 시점부터는. 배터리 상태가 점점 나빠지기 시작을 합니다. 방전이 몇번 된 배터리는, 수명이 많이 없어지므로, 언제 다시 배터리가 방전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샤오미 점프 스티터 같은 것도 구비를 하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배터리 새 걸로 교체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x-pro 라는 제품의 배터리입니다. xp80L 이라는 제품명만 있으면 똑같은 제품를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교체 방법도 인터넷으로 아주 잘 나와 있으니. 도전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공업사를 통해서 배터리를 교체를 하게 되면 10만 원 전후로 가격을 부릅니다.
+ 단자가 왼쪽에 있으면 80L이고 +단자가 오른쪽에 있으면 80R입니다. XP는 제조사 이름이며 80 숫자는 배터리 용량 표기입니다. 생각보다 아주 단순하죠
인터넷으로 주문 시 하루 길게는 이틀이면 배송이 되어집니다. 긴급하게 자동차를 사용을 할 목적이 없으시면. 공업사를 통하지 마시고, 혼자 교체를 하시면 치킨값 이상은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