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채굴 그래픽 카드"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유추는 할 수 있지만. 정확하지 않다. 그렇다면 채굴 그래픽 카드를 최대한 구매하지 않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 겠습니다.
채굴 그래픽 카드 확인이 가능할까?
1. 채굴장 마다, 관리의 차이가 있다.
2. 먼지가 찌든 때가 많다고 채굴 그래픽 카드일 수 없다.
3. 사용시간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하는데 "hdd""ssd"는 사용시간을 알 수 있지만. 그래픽 카드는 알 수 없다,
채굴 그래픽 카드가 나쁜 것일까?
1. 환경이 좋은(에어컨, 공기청정기) 곳에서 채굴 카드가 돌아갔다면, 수명에 크게 타격을 받이 않았을 확률이 높다.
2. 신품 그래픽 카드도 뽑기 운이 필요합니다. (무상 a/s 기간) 내에 고장이 났다면 웬만해서는 통으로 교환이다. 그만큼 채굴을 하였지만 이상이 없어 시중에 나왔다는 건, 검증된 그래픽 카드일 수 있다.
3. 신품 그래픽 카드도 한방에 가는게 경우가 있다. 시중에 풀린 그래픽카드는 다른 말로는 검증이 된 물건이다.
4. 채굴 그래픽 카드인데, 아니라고 속여 파는 업체나(개인)이 나쁜것이지. 성능 좋은 채굴 그래픽 카드를 싸게 구매를 하여 사용을 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뽑기운은 언제나 필요)
5. 개인이, 채굴장의 환경까지 고려해 산다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믿고 사던지 아니면 채굴 카드로 의심되는 중고제품은 구매를 하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채굴 그래픽 카드가 의심 되는 경우는?
그래픽 시세 알아보러가기(바로가기)
채굴 그래픽카드는 24시간 돌아갔기, 때문에 제일 먼저 고장이 나는 부분은 바로 "쿨링팬"입니다. 보통 1년 이내에 a/s를 받는다고 하니. 중고로 구매를 한 본인의 그래픽 카드가, 팬소음이 심하면, "의심"은 해볼 만 합니다.
2017년 이후 부터는 채굴 붐이 일어났기때문에, 그래픽 카드를 구매를 하고 싶어도 구매를 하기 어려웠던 시기입니다 . 이때 생산된 그래픽 카드가 이제는 중고 매물로 많이 나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거래내역이나. 제조원일을 잘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a/s기간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중고 업자가 판매를 하는 그래픽카드가 a/s가 되지 않는다고 하면, 높은 확률로 채굴에 사용이 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채굴 그래픽 카드가 국내에 유통되는 과정
1,채굴장에서 대량으로 구매를 하여 유통을 하는 양심있는 판매자가 채굴 그래픽카드를 판매를 합니다
2 양심 없는 중고업자들은 채굴된 그래픽 카드를 구매를 소량으로 구매를 합니다.
3.구매한 그래픽 카드를 xxx 전용 게임 xx개인 판매라고, 중고매물로 내놓습니다. 양심을 팔아 먹고 글을 올립니다.
4.짜집기한 조립 컴퓨터에 채굴 그래픽 카드를 넣어 올라온 본체는 중고나라, 당근 마켓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rx580 rx 480 rx470 같은 종류의 그래픽 카드이면 일단 의심하시고 구매를 고려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팁: 아예 저렴한 가격에, 채굴 그래픽 카드라고 공개를 하시고 판매를 하시는 업자를 통해서, 구매를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단은 가격이 저렴하고, 전문 판매업자들은, 기본적인 컨디션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초기 불량 제품은 한번 거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a/s는 포기를 해야 합니다.
채굴에 사용된 그래픽 카드인 경우에는 업장마다, 교환주기가 있습니다. 작업장 관리가 잘되고, 체계적으로 컨티션 관리를 해주는 업자들이 물론 그래픽카드 관리도 잘합니다. 일반인들이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한 그래픽카드를 납품하기 때문에. 그래픽 카드를 판매 이력이 많이 있는 전문 업자에게 구매를 하시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판매이력이 없는 업자나,개인들에게서 구매를 하시는건 비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