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컴퓨터 고성능 모드 전기세 많이 나올까?균형 조정 차이

by ‚©®©«}=“₉¾⅟ 2021. 8. 26. 12:32
<-본 포스팅은 구글 광고및 쿠팡 제휴광고가 일부 송출될 수 있습니다->




방법알아보기(클릭)

컴퓨터 고성능 모드를 놓고 사용을 하시나요?  일반적으로 즐겜 빡겜 유저가 아니시라면, 균형조정으로 해놓고 사용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성능 vs 균형

 

균형조정이라고 해서 컴퓨터의 성능을 100프로 사용 못하는 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건 아닙니다. 

100프로 사용을 할 때고 있고 아닐 때도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사용을 하는 인터넷 서핑, 유튜브 시청시. cpu의 성능을 100프로 사용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럴 때는 컴퓨터가 적당한 성능을 알아서 유지를 시켜주면서, 자동으로 균형 있게 성능을 조절을 해줍니다.

 

 

힘든 그래픽 작업, 게임 등을 돌릴 때는 알아서 100프로 일을 합니다. 다만. 균형 조정일 때는 전압 조절을 할시 (50프로에서 ~100프로) 최고 성능을 낼 때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을 하는데, 고사양 작업을 하시는 분들, fps 게임을 하시는 분들을 이때 버벅거린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하지만 고성능 모드는 100프로 cpu의 성능을 내지 않아도 되는 작업을 할 때에도 cpu의 전압 설정이 100프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버벅거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세는 꾸준히 올라가겠죠.

 

다만 너무 낮은 프로세서의 상태에서 100프로 까기 끌어올릴 때 버벅거림이 싫으신 분들은 최소 프로세서 상태 설정을 50프로 까지 올리시는 방법 도 있습니다.  조금은 버벅임 증상을 완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모드를 사용을 하는 게 좋을까?

 

1. 빡겜 유저. 고사양 작업을 하실 때는 - 고성능 모드

2. 평균적인 인터넷, 간단한 게임, 유튜브 시청을 하시는 분들- 균형 조정 모드

 

 

그렇다면 전기세 차이는 많이 날까요?

 

집집마다 컴퓨터 환경마다 틀리겠지만. 하루 24시간 기준으로 볼 때 균형 모드를 사용을 할시 3-5천 원을 낸다면, 100프로 성능 계속 유지를 해주는 "고성능" 모드를 사용을 한다면. 최대 2-3만 원 이상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 누진세가 자주 나오시는 분들은 컴퓨터를 균형 모드를 사용을 하신다면, 전기세 부담이 확실히 줄어듭니다.

전기세를 많이 먹는 cpu인 경우에는 평소 균형 모드를 해놓으시고 사용을 하시고, 고성능 게임 고성능 그래픽, 작업을 할 때는- 고성능 모드로 바꾸고 사용을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고성능 모드를 한 달 사용을 했을 때랑 균형 모드를 사용을 했을때 최대 3만 원까지 전기세 차이를 보였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컴퓨터 사용 습관. 모니터 하드디스크, 여부에 따라 전기세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추천-

1. 제발 평소 전기세 걱정이 있다면 바뀌자

2. 평소 컴퓨터 성능에 민감하다면 변경하자

3. 고성능 모드 그게 뭔데? 

 




방법알아보기(클릭)


정통 멕히꼬의맛 (가격알아보기-클릭)!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헐~진짜 이 계란 여기 국내에서도 팝니다(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