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크롬 캐스트 Chromecast과(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by ‚©®©«}=“₉¾⅟ 2021. 9. 5. 21:39
<-본 포스팅은 구글 광고및 쿠팡 제휴광고가 일부 송출될 수 있습니다->




방법알아보기(클릭)

크롬 캐스트 구매를 하셨나요? 보통 당근이나 중고매물로 종종 크롬 캐스트가 매물로 나옵니다.  구매를 하셔도 문제가 없는 제품들이 대다수입니다. 저도 최근에 크롬 캐스트 3을 구매를 해서, 부푼 마음에 모니터에 연결을 하고, 스마트폰에 연동을 하여. 무선 환경으로, 유튜브를 즐겨 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크롬과 통신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만 주구 장착 나오는 게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이 이런 메세지를 받았을 때, 시도를 해봐야 하는 것들

 

1. 스마트폰 재부팅

2. 공유기와 셋톱박스 재부팅

3. 종종, 스마트폰과, 인식률이 떨어져서 스마트폰을 바꿔서 연결을 해보라는 소리가 있던데;;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4. 크롬캐스트 초기화

 

 

여려분들은 위의 4가지 방법을 시도를 해보셨나요? 일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chromecast와 통신을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확실히 초기화를 시키지 않음을 확률이 50퍼센트 이상입니다.

 

 

 

크롬캐스트 초기화 방법

 

크롬캐스트는, 소프트웨어로,앱으로 설정에 들어가 초기화를 시켜주는 방법과 물리적인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앱으로 들어가서 초기화는 할 수 없습니다. 크롬 캐스트가 연결이 된 상태에서만 시도가 가능합니다.

우리는 연결이 안됐으니. 시도를 할 수없습니다.

 

 

물리적인 초기화 

 

1. 크롬 캐스트 본체의 옆면을 보시면 , 작은 버튼이 보입니다. 그걸 3초 이상을 누르고 있으면. 주황색 정멸등이 들어오는데. 그때 버튼을 놓아주면, 흰색 버튼으로 점멸 색이 변경이 되면서. 초기화가 된다고 하는 설명서를 보셨을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문장을 읽어보시고 더 찾아 보신 후 여기까지 오셨다면.. 다행입니다)

 

 

 

 

 

2.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3초 이상 누르고 때는 게 아닙니다.  계속 누르고 계십시오, 그리고 화면에 초기화 세팅 화면로 전환되는 게 보이시면 그때, 손을 때시는 게 완벽한 초기하는 방법입니다. 초기화를 완벽히 진행이 된 크롬 캐스트 본체는 안드로이드 폰이면 100프로 인식을 합니다. 오류 없이 크롬캐스팅, 미러링 기능을 모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1. 제발 이제 크롬케스트 쓰지마세요. 

2. 크롬 케스트 보다 "이게" 더 편한 이유

3. 이제 크롬 케스트 못 쓰겠네요 




방법알아보기(클릭)


정통 멕히꼬의맛 (가격알아보기-클릭)!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