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평택 고덕 반도체 삼성 숙식 노가다 후기. 2년일하고 얻은 것들, 몇가지 팁

by ‚©®©«}=“₉¾⅟ 2021. 9. 29. 23:09
<-본 포스팅은 구글 광고및 쿠팡 제휴광고가 일부 송출될 수 있습니다->




방법알아보기(클릭)

평택 고덕과. 아산 탕정에 있는 디스플레이 시티 등 , 삼성 반도체 쪽 라인들을(업체,팀)  왔다 갔다 하면 2년 넘게 일을 했습니다.  삼성쪽에서 일을 하고 느낀 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일을 한 종목은  전기쪽일과. 천장 작업,설비, 그리고 RTO 수리정비, 일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고덕쪽에 반도체 설비일이 활성화가 되면 그쪽으로 팀이 이동을하고, 다시 삼성 탕정쪽이 활성화가 되면 탕정쪽으로 이동을 하면서,  여러 업체에서 꾸준히 일을 했습니다.  (성실하게 일하면 다른 팀이나 업체에서 눈여겨 보고, 스카웃을 합니다)

 

 

 

 

현재는 2년 동안 꾸준히 일을 하면서 얻은, 무릎과 발목 부상으로 다른일을 하고 있습니다. 무릎이 나간 후 반년 정도는 제대로 걸을 수 없어서, 일반 직장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삼성숙식노가다 일을 한다는 분들께 꼭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 싶네요

 

삼성 숙식 노가다를 하면서, 마음에 안드는 사람은 어딜가나 꼭 있습니다. 나에게 큰 위해를 가하지 않고, 트러블이 없는 사이라고 하면, 굳이 그사람 때문에. 일을 고만 두는건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장 조심해야하는 사람은 일을 무리하게 시키는 팀장이나 업체입니다.  나랑 마음은 맞는거 같지만. 일을 떠넘기는 사람. 무리한 작업 지시를 하는 팀장, 그리고, 안정요원을 피해 위험한 작업을 마다하지 않는 업체를 꼭 피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클린룸에서 설비작업을 하게 되면, 안전요원들과의 트러블은 매일 일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안전사고가 크게 일어나는 경우에는, 라인이 멈추는 일도 생기게 되기 때문에. 안전요원들의 지시사항이나, 위반사항에 대한 처벌은, 현재 내가 속한 업체에도 크게 양향을 받게 됩니다.  다시 수주를 못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과와 일의 진척도까지도 신경을 써야하는 팀장이나 그 윗선들은 , 그런거 무시를 하고 일을 진행을 시키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반도체 공장 특성상 설비가 크고 높기 때문에, 클린룸 자체도 매우 크고 높습니다. 고소작업(비계,사다리)작업시 삼성에서 지정한 안정사항을 지키지 않고 무리하게 작업을 하면 사고가 날 확률이 꽤 높습니다. 

 

저도 같이 일하던 동료들이 다리가 부러지거나. 손목이 나가는 등의 사고를 옆에서 지켜 본 결과 쉽게할려고, 빠르게 진행을 할려고 하는 작업은 사고로 이어졌습니다. 

 

 

노가다 단가표 2021년 기준입니다. 2022 삼성 숙식 노가다 일당 차이

삼성반도체 숙식노가다를 다닐때는, 들어올려는 인원이 하도 남아서 그런지 일단 12만원을 봤고 일을했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일당을 올려주는건, 팀장 몫이라. 몸버려가면서 까지 몸값 올리

program007.tistory.com

 

일당을 올려 주겠다는 팀장은 조심하세요

 

일당을 핑계로, 일을 무리하게 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달간은 몸에 무리가 가는걸 못느낍니다. 꼭 일정 시간이 꽤 흐르고 나서야 몸에서 서서히 나타나게 되는데 저도 무릎과 발목이 한번에 나가버리더군요. 일당에 연연하지 말고, 하루 1주일 한달, 일을 해보고, 몸에 무리가 간다고 생각된다면, 업체나, 팀을 옮기시는것도 방법입니다. 

(같은 일당 비슷한 일당을 받고도, 일의 강도는 팀마다, 업체마다 다릅니다) 업체나 팀이 마음에 안들면 다른 곳으로 옮기세요 그게 빠릅니다.

 

어자피 그 업체와 팀에서 나가면, 모른척을 해도 되는 남남인 사이입니다.

 

 

 

 

 

또한 팀원중에 노름이나. 손버릇이 안좋은 사람도 간혹 있긴하는데 웬만하면 그런 부류의 사람들이랑은 엮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다 좋은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사람 사는곳이라 이상하고 마음이 맞는 않는 사람은 꼭 있더라고요

특히 코고는 사람들은 꼭 숙소에 있습니다. 예민한 사람은 귀마개는 꼭 구매를 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개인 샤워용품또는  여행가방 정도는 들고가면, 남들과 같이 사용을 하는 숙소이기 때문에 공간 분리를 위해서 있으면 좋습니다. 

좋은 사람은 많고, 성실한 업체도 많습니다. 

 

기술이나 임금인상을  미끼로, 악용을 하는 팀장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성실하게 일을 하시되, 무리하게 몸을 혹사 하지마시고, 성실히 꾸준히 일을 한다면 삼성반도체 숙식 노가다도 할만합니다. 

다만 내 몸을 꼭 돌보도록 하세요, 꾸준하게 삼성반도체에서 일을 하실 분들은, 내몸을 소중이 하는게 최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같은 업체에서 1년이상 일을 하게 되면.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 업체선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대보험

 

노가다에서 다치면 손해입니다. 4대보험이 요즘은 필수로 들어간다고 하지만, 최소 실비 보험 하나쯤은 있으시는게 좋습니다. 

 

-추천-

1. 제발 노가다 "이거"없이 나가지 마세요

2. 삼성 노가다 "이거"없으면 출입 못하는거 아세요?

3. 노가다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는? 

 

 

삼성 노가다 대출한 후기. 숙노 4대보험 가입하고 가불이 안된다면

삼성 노가다라고 하죠 숙노라고 하는데 요즘은 4대 보험이 필히 들어가야, 취직이 가능합니다 예전만 해도 사대 보험 안 들고 그 돈을, 아끼려고 회사 쪽이랑 이야기만 잘하면, 보험 없이도 일이

program007.tistory.com

 

삼성 숙식노가다 전기 노가다 후기, 월급과 몇가지 팁들

삼성 숙노 하실 생각이신가요? 저도 대학교대랑 졸업을 하고 취업 공백시에 몇개월씩(일년반) 전기 숙식 노가다를 해봤습니다. 할만하냐고요? 정말 딱 2주만 버티면 나머지 몇개월 반년 1년은 할

program007.tistory.com

 

 




방법알아보기(클릭)


정통 멕히꼬의맛 (가격알아보기-클릭)!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헐~진짜 이 계란 여기 국내에서도 팝니다(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