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플스5 먹통 아예 전원 안들어옴, 화면 안나옴 증상

by ‚©®©«}=“₉¾⅟ 2023. 11. 26.

플스5를 재밌게 사용중인 일인인데요. 어느날 갑자기 플스5를 하고 하는데 전원 자체가 안먹더군요. 화면도 안나오고요. 그렇다고, 플스를 오랫동안한 사용을 한것도 아닌데요 말이죠 무슨 문제였을까요?

 

1.플스 대기모드

 

저는 중간에 게임 저장하기 귀찮기도하고, 플스를 아예 전원 off를 시켜 버리면 부팅 시간이 짜증나기도 해서 웬만하면 대기모드를 자주 사용을 했었습니다. 대기모들 해놓고 길게는 2주넘게 한달가까이 플스를 사용 안할때도 많았고요

 

2. 저용량 멀티탭

저는 다이소에 산 6구짜리 조용량 멀티탭을 사용을  했는데요, 제발 다이소 멀티탭 웬만하면 전자제품에 사용을 하지 않는게 좋더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천와트 짜리 대용량 파워를 가진 컴퓨터(4080)그래픽카드가 달린것과, 겨울에는 온열기. 모니터 등등 여러가지 전자제품과 플스를 다이소 멀티탭에 꼽아서 오랫동안 사용을 했는데요 이게 문제였던 같습니다.

 

이전에도 컴퓨터와 다른 제품을 같이 사용을 하면, 간혹 문제가 생기곤 했는데요, 그냥 저냥 실행하는데는 문제가 없어 오랫동안 사용을 한게, 파워쪽에 데미지가 쌓인거 같더군요.

 

특히 배선차단 기능이 없는 제품 멀티탭에, 고사양 컴퓨터나. 비싼 전자기기 물려서 사용하는걸 비추천합니다. 번개나 정전으로, 갑자기 전기제품이 꺼질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as 센타에 문의를 하고 플스 택배로 붙였더니 파워 문제라고 하더군요  파워 교체를 하니. 정상적으로 부팅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