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구글광고 송출 및 "쿠팡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공유는힘이다

2021년 제주도 장마기간

by ‚©®©«}=“₉¾⅟ 2021. 6. 9.

2021년 6월의 날씨가 매우 좋다.. 낚시나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게는 요즘 6월을 날씨는 "축복"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화장하다. 하지만 조만간 제주도와 내륙에도 장비가 시작할 시기가 되었다. 일본은 65년 만에 이른 "장마"가 시작을 할것이라고 전해진다. 우리나라도 해마다 6월 하순에 장마가 시작을 하여 7월 하순까지 이어진다. 장미 기간중 내리는 비의 양은 일 년 동안 내리는 전체의 "강우량"의 약 "27퍼센트"를 차지를 한다.

 

기상청에서 예상한 올해 태풍의 개수

기상청에서 예상한 태풍의 개수는 대략 1~3개의 크고 작은 태풍이 제주도와 내륙에 영향을 줄것이라고 전망을 하였다.

작년 2020년에는 역대 장마 기간이 이어졌었다. 그렇다면 올해는 어떻까?

작년에 비해 "강수량"은 적을 것으로 예상한다. 작년엔 역대급으로 기간이 길었던 이유도 있지만. 이번 년도에는 평균적인 장미 기간이 있을것이라고 "기상청"에서는 예상을 하였다.

 

 

 

기성청이 예상한 장미 시작일 

제주도의 장마 시작 예상일 6월19~20일 부터 시작
내륙 장미 시작 예상일 6월24~25일 부터 

 

기성청이 예상하는 태풍영향은?

지난해는 8개의 태풍이 발생을 하였으며, 3개의 태풍이 한반도에 영향을 미쳤었다. 올해는 2-3개의 태풍이 예상이 되며

최근 추세를 미루어 예상을 하면, "강한태풍"이 발생할 확률이 있다고 전했다.

"위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