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XNA Framework Redistributable 4.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11 버전을 사용을 하시면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시게되면, 내가 설치를 하지 않았어도, 간간히 깔리는 프로그램들이 종종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이런 프로그램들을 업데이트 이후, 왜 설치를 임이적으로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XNA Framework Redistributable 4.0 이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Microsoft XNA 라는 프로그램은 마이크로 소프트의 xna라는 멀티 플랫폼 환경에서도 손쉽게 개발을 할 수 있게 개발된 도구 입니다. 주로c#언어를 주로 사용을 하는게 주요 특징입니다 현재4.0 까지 개발이된 상태이며, 무료 버전부터 다양한 가격대의 개발도구를 추가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Redistributable 라는 뜻은 재배포가 가능하다는 뜻으로, 현재 Microsoft XNA Framework 4.0이라는 프로그램을 자체내에서 재포배포 가능하다는 뜻으로 삭제및 다른 의미로, 리페어(재설치)가 가능합니다 재설치를 하기위해서는,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삭제를 진행을 하는 과정에서 "repair"를 선택을 해서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삭제를 해도 될까?
삭제를 진행을 하셔도 윈도우 사용에는 지장이 없으며, 해당 프로그램으로 구동이 되어지는 기타프로그램들이 다수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관련 프로그램들이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설치를 하지 않았고, 다른 프로그램들을 굳이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삭제를 진행을 해도 괜찮습니다.
윈도우 프로그램 삭제나, 기타 윈도우 프로그램을 삭제를 할 수 있는 (고클린)같은 프로그램들을 이용을 해서 삭제를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삭제를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진행중 중간에 repair 할것인가 remove 할것인가 선택을 할 수 있는 창이 있는데 여기서 완전 삭제를 진행을 하실려면 remove버튼을 눌러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