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노트북 사용자님들은 고성능 모드를 선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균형 조절 모드를 선택을 해야하는 이유는 단 두가지 입니다. 비로 발열 문제와 전기세 때문인데요.
버벅이는 문제와, 게임시 1프레임이라도 더 나와줘야 하는 바램은 알겠지만 고성능 모드인 경우에는 cpu를 100프로 상황으로 몰아 넣는 모드이기 때문이데. 발열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굳이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여름이나. 집안 온도가 높은 상황에서 "고성능 모드를 장시간 사용을 하게된다면, 노트북이 발열 문제로 인해. 팬소음, 밑 내부적인 문제가 발생을 하게되는데, 발열 문제를 잡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을 하게 된다면, 내장 그래픽의 냉납 현상으로 인해서,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특히 냉납 현상은 고온의 상태에서 전원이 꺼지게 되면, 급격한 온도차이로 인해서, 발생이 되곤 하는데. 냉납 현상이 발생이 되면, 노트북의 성능과는 무관하게, 아예 부팅이 되지 않는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데스크탑 처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열 관리를 위해서, 노트북을 세워 놓기도 하는데 이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유로는 고성능 모드는 cpu상태를 100로 유지를 하는 상태이므로, 전기세가 꽤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균형 조절 모드를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현재 유저는 인터넷이나 유튜브 시청을 하는데 cpu성능을 100프로 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럴때는 균형모드일때는 알아서 5~20프로 사이에서 알아서, 성능 조절을 하므로, 전기세 측면에서도 아주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