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네이버 밴드 노가다, 당일 지급 믿을 만할까 밴드 활용하기

by ‚©®©«}=“₉¾⅟ 2021. 12. 16.

네이버 밴드를 통해서, 일용직이나 숙식노가다(숙노)를 많이 구합니다. 사실 예전에는 잡 사이트를 통해서 고액을 준다고 해서, 젊은 친구들이나. 급하게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1주일 또는 미리 급여를 땡겨 준다고 써 놓고 공고를 많이 올렸습니다.

 

 

현재도 예전이랑 비슷하긴 하지만. 밴드를 활용을 하여, 많은 업체 또는 헤드헌터(업체)들이 노가다밴드를 통해서 취업자들을 많이 모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말 돈이 될까?

 

광고 업체들이 가장 강조하는 점은 "가족같은 분위기" "초보 가능" 월 평균 500이상 등 여러가지 혹할 만한 이야기들로 사람들을 꼬시는데 . 사실 월 500이상 가져가는 업체들은 극히 일부이고. 매달 500이상 공수를 찍기도 힘듭니다 

 

여기서 공수라는 하루 일당을 이야기를 하는데. 1공수 반공수=1대가리 반대가리 같은 말입니다. 

 

월 500이상 찍는 곳은 연장근무를 꾸준히 해야지만 찍을 수 있는, 금액이라는 점 입니다.

 

하지만 쉬지않고 일을 한다면. 몸이 버터낼까요?

 

그리고 요즘은 코시국이라, 일당 벌러 나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최저시급으로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12장 가져가는곳이  허다 합니다.

 

 

그리고 일반 남성과 마찬가지로. 이모들(안전,유도)도 노가다팀원들과 똑같은(비슷한) 금액을 받고 일을 합니다.

 

이모들도 공수 찍고 돈벌러 나온다는 점은 같지만. 노동의 강도가 남성과 다릅니다. 그분들은 유도 및 안전쪽으로 일을 하루종일 보기 때문에, 연장 근무를 해도 다음날 팔팔하게 출근이 가능합니다 

 

월 500에 찍는 곳은 연장 근무가 필요한 직무/팀원/회사가 맞아 떨어질 때문에 가능한 조건인데. 업체들은 부풀려 (과장) 공고를 올려 놓는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약속과 다른 환경/그리고 일의 강도가 쎄다고 느껴진다면?

 

그냥 다른 업체로 이동(이직) 하시면 됩니다. 널린게 노가다 팀원 자리입니다. 사실 12개 주면서 하루종일 서서 일을 하고 힘을 써야 하는데. 정신적으로도 힘든다면 꼭 다른곳으로 빠르게 이동하는걸 적극 추천합니다.

 

꼭 팀원중에 맘에 안들거나, 사람 괴롭히는 인간이 있습니다. 그런거 참고 견디지 마세요.

 

그리고 야가다(삼성숙식노가다)는 일당개념이기 때문에. 월 300이상 보장 해준다는 말에 혹하지 마시고, 연장 근무가 없는 곳은 돈이 절대 안됩니다. 

 

(구라치는곳 엄청 많습니다, 막상 가보면 연장 근무 없는곳, 쉽다고 들어갔는데 빡센곳 등등)

 

그리고 연장 근무는 노동의 강도가 심한 곳은 오래 못버팁니다.

 

기초건설 이수증

 

건설 이수증이 1년 또는 몇개월지 지난 사람들을 뽑는 곳이 있는데 굳이 그런곳만 찾지 마시고 이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게 지원을 해주는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이수증 발급/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하루 시간을 내고 이수증 발급하기 위해서 돈을 내야 하는데. 간혹 일당/이수증 발급 비용까지 부담을 해주는 업체도 있습니다. (잘 찾아 보셔야 합니다)

 

 

출퇴근/숙식 제공

 

출퇴근 하실려는 분들은 꼭 일당을 더 받으시 바랍니다. 숙식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출퇴근 하시느 분들 보다 급여가 깍이기 마련인데. 집이 가까원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게도. 똥을 똑같이 때어가는 업체/팀장이 있습니다. 이건 업체나 팀장 마인드 문제라. 100프로 받아내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팀장

 

제일 중요한건 팀장의 마인드와 성실성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지인데요. 하지만 여기서 정말 열심히 일하는건 비추입니다. 몸버려가면서, 남들보다 좀 더 뛰어 보겠다고 하는건, 이바닥에서 바보소리 듣습니다. 

 

보통 일당을 올려 준다는 식으로 사람을 부리는 스타일들이(팀장) 있는데, 이말에 속지 마시고, 이 업체에서 일을 하다 보니 적성에 맞고, 내 직업으로 오래 가져가실 분들은 제외입니다(기술을 배워야 하니) 

 

팀장이 사회성이 좀 결여되고, 작은일에도 화를 내는 스타일이라면 빠르게 다른 팀이나 다른 업체를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팀장은 진짜 답 없습니다. 같이 일을 하다보면 마음이 맞고 재밌는 팀원 분들이 있습니다.그렇다고 해도   팀원들이 좋아서 팀장의 횡포와 트롤짓에 견딘다는 생각은 하지마세요. 그냥 업체를 옮기면 제일 속 편합니다

 

어리신분들

 

특히 어리시분들이나. 이바닥에 처음 바닥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첫째도 안전 둘쨰도 안전 입니다. 팀장과 팀원들 이야기가 안나올 수 없습니다. 팀장이 정말 답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삼성쪽에서 정해놓은 안전지시에 대해서 무시하고, 일을 진행하는 스타일이라면 빠르게 손절치고 나오시는게 좋습니다.

 

삼성쪽에서 안전사고가 나면 답없습니다 인명사고가 나면 업체가 짤리는. 곳인데. 팀장은 성과를 내려거 빠르게 일을 치고 나갈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노가다에서 몸다치면 자기만 손해 입니다. 무리한 작업을 요구한다? 그럼 빠르게 손절 치고 다른 업체를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초반에 반말/ 막대하는 사람/ 단가로 사람 짜증나게 하는 사람/ 회식 안하는곳/ 도 걸러야 하지만.

 

안전 무시하고 일 계속 진행하는곳 절대 거르시기 바랍니다.  

 

 

 

 

 

삼성 노가다 대출한 후기. 숙노 4대보험 가입하고 가불이 안된다면

삼성 노가다라고 하죠 숙노라고 하는데 요즘은 4대 보험이 필히 들어가야, 취직이 가능합니다 예전만 해도 사대 보험 안 들고 그 돈을, 아끼려고 회사 쪽이랑 이야기만 잘하면, 보험 없이도 일이

program007.tistory.com

 

노가다 단가표 2021년 기준입니다. 2022 삼성 숙식 노가다 일당 차이

삼성반도체 숙식노가다를 다닐때는, 들어올려는 인원이 하도 남아서 그런지 일단 12만원을 봤고 일을했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일당을 올려주는건, 팀장 몫이라. 몸버려가면서 까지 몸값 올리

program007.tistory.com

 

평택 고덕 반도체 삼성 숙식 노가다 후기. 2년일하고 얻은 것들, 몇가지 팁

평택 고덕과. 아산 탕정에 있는 디스플레이 시티 등 , 삼성 반도체 쪽 라인들을(업체,팀) 왔다 갔다 하면 2년 넘게 일을 했습니다. 삼성쪽에서 일을 하고 느낀 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일

program00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