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지연율 표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MS를 지연율을 표시하는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S 숫자가 적으면 (낮으면) 적을수록 매우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MS(밀리터리 세컨드라고 Millisecond)의 약자인데. 1000분의 1초를 가리키는 것으로, fps 게임이나 롤과 같이 세밀한 한타를 요하는 게임에서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롤의 ms를 표시하는 단축키
ctrl+f 키를 누르게 되면 화면 상단 1시방향에 ms표시가 되어집니다.
ms 낮추는 방법
ms를 낮추는 긴 본적인 방법은 컴퓨터를 좋은 환경에서 롤을 실행을 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 먼저 쓸데없는 프로그램들 삭제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관공서나. 은행 업무를 위해서 들어가면 실행이 되는 보안 프로그램들을 모조리 삭제를 해주는것이 핑/렉 관리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구라제거기를 활용
구라제거기를 활용을 하면, 내 컴퓨터에 깔린, 관공서/은행 관련 프로그램들을 모조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니. 검색을 하셔서 활용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인터넷 변경
지역 인터넷 사용을 하시는 분들 중에는 간혹 렉과핑 ms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회선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회선을 공유하여 공급을 해주는 경우에는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웬만하면 3대 통신사에서 제공을 하는 인터넷을 사용을 하시면 조금은 덜 하긴 합니다 (이것도 지역이 마다 캐바캐)
모니터 hz 확인과 변경
보통 요즘 모니터는 고주사율의 모니터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간혹 윈도우10에서 이 주사율을 적게 낮춰서 화면 주사율이 변경이 되곤 하는데, 간간히 이 주사율이 현재 몇인지 확인을 하시고, 롤의 해상도에 맞춰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수직 동기화"는 꺼주시는 게 좋습니다. 한타상황에서 수직 동기화를 걸어 놓았다면, 높은 주사율로 부드럽게 진행을 해야 한 상황에서 수직동기화로 인해 버벅거림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