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사람이 아플 때는 응급실을 찾게 됩니다. 아프면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이 있지만. 돈 때문에 응급실을 가기 꺼려지는고 하는데요. 사실 어떤 병이든 새벽에 더 아픈 법입니다. 돈이고 뭐고 응급실을 가야 한다면, 현재 보험이 어떤 것이 들어 있는데. 실비가 들어 있는지 현재 내 상태를 파악을 하면, 돈 걱정을 덜하고 응급실에 갈 수 있습니다.
보험적용이 안되는(실비가 없다면) 응급실 비용이 얼마나 나올까?
CT와 MRI 그리고 초음파검사까지 새벽에 응급실에서 받게 된다면 보통 금액이 얼마나 나올까요? 대략적으로 70 ~80만 원 이상의 금액이 나올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응급실에 입원을 하여, 진단을 받고, 의사의 처방과 시술을 간단하게 받는다고 해도 기본 7만원 이상의 금액이 나오는 곳이 응급실이기 때문에, 실비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가격적인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실비 보험이 있다면 얼마나 돌려 받을 수 있을까?
실비 보험이 있다면 부담이 확 줄게 되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비 보험도 각기 보장내용이 틀리기 때문에 대략적인 설명만 가능하다는 점 인지 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보통 응급실 입원치룔 받으셨고, 실비 보험이 있으시다면 웬만해서는 70퍼센트 이상의 치료비를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치료 후에 실비보험으로 입원진료비를 돌려 받고 싶으시다면, 꼭 병원에 나가기 전에 챙겨 나와야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 나중에 병원에 방문하기 귀찮으면, 서류를 때 가는 게 좋긴 합니다)
실비 필요 증빙 서류
1. 진료비 영수증
2. 진료비 세부내역서
3. 약제비 영수증
4. 처방전
5.입원확인서 (2천 원) 병원마다 가격이 틀림
6. 진단서(2만 원 전후) 병원마다 가격이 틀림
위에 있는 서류 내용들은 보험사마다 틀리기 때문에, 나중에 서류를 추가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필요 서류를 알고 싶으시다면 , 보험사에 연락을 하여, 실비 보험 적용할 때 필요서류 목록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10만 원 미만 시 청구서류
1. 진료비 영수증
2. 약제비 영수증
3. 처방전
10만원 이상 청구 서류
1. 진료비 영수증
2. 약제비 영수증
3. 처방전
4. 진료비 세부내역서 OR 진단서
실비보험 청구기간은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기간 안에 서류를 준비를 해요 보험사에 납부를 해야지만, 진료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소멸기간은 3년으로, 보험사마다 틀릴 수 있으니. 꼭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응급실 가기전에 상처 부위가 출혈이 나지 않고, 통증이나 타박상등의 외상증상이 있다면. 냉각효과 까지있는 뿌리는 파스를 미리 구매 해놓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bXWuMP << 뿌리는 냉각 스프레이
-상단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부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