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디서 말할 처지는 아니지만 성별인 한 종류인 유도종 바이러스에 걸릴 건 같습니다. 어디서 하소연할 때도 없고, 성병이지만. 전염성이 매우 높은 HPV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이 병에 걸렸을 경우. 가족들에게도 옮길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조심을 해야 는 물건으로는 수건이 있습니다
곤지름이라면 조심해야 합니다
수건은 가족끼리도 공유를 하기도 하기 때문에 .샤워후 거친 타월로 곤지름을 문지를 경우, 터지는 상황이 발생이 되기도 하는데, 그럴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수건에 옮겨져 잘못 여차 하면, 다른 가족에게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병원 가서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간혹 쪽팔려서 곤지름이 집에서 치료가 가능한지에 대한 검색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저도 그랬습니다
다만 집에서 치료를 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곤지름 자체가 웬만해서는 눈으로 식별이 안될 정도로 작았다가 점차 검은 큰 점처럼 보일 정도로 자라나기도 하는데요, 잘못 긁게 되면 곤지름이 터지면서 정상적인 피부 부위까지도 번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의심증상이 보이시면 빨리 치료를 받으시는 게 번짐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실비 보험이 적용이 되기 때문에 (보험사마다 틀릴 수 있으니. 문의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치료 비용이 부담이 되신다면, 현재 보험이 자신에게 어떤 게 들어 있는지 확인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남자분들이나 여성 분들이라면, 간호사분이나. 의사 선생님의 성별이 중요하게 생각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남성 전용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는데요. 간호사 분도 남자 의사분도 남자라. 쪽팔린 게 덜 했습니다.
곤지름인지 점인지 어떻게 확인을 할까?
저는 곤지름인지 점인지에 대한 확신을 한 이유가 몇 가지 있었습니다. 점이 원래 없었는데. 점이 생겼습니다 그게 곤지름일 거라는 생각은 못했지만. 점이 점점 커지진 않을 텐데. 시간이 경과될수록 커지는 게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다음으로는 점치고는 주변이 엄청 가렵습니다.
개인이 곤지름 확인하는 방법
솔직히 개인이 눈으로 아래쪽을 자세히 관찰하기는 어렵습니다. 돋보기가 있다면 모를까요. 하지만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을 활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점을 찍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확대해서 보세요
그럼 점과 틀리게 오돌토돌하게 겹겹이 검은 알갱이들이 쌓여 있다면, 곤지름일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