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에어콘을 사용중이시라면 몇가지 체크를 통해서, 어떤 문제로 인해서 실외기가 안도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냉방 모드를 선택을 했는지 체크를 해봐야합니다.
가장 쉽게 체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냉방 모드 입니다. 에어컨은 여러가지 모드가 존재가 하는데요. 냉방모드가 아닌, 다른 모드를 선택을 할시. 에어콘 실외기가 안돌수 있습니다.
냉방 모드라고 해도 현재 온드보다 낮은설정이 아닌 경우에도, 실외기가 안돌기도 하니. 꼭 냉방모드와 현재 온도보다 낮게 설정을 해서, 가동을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외기와 에어콘 리셋
다음으로는 리셋 기능을 활용한 실외기 정상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았던 에어컨인 경우, 시스템 오류로 인해서, 가동이 안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에어콘 전기 플러그와, 실외기 플러그와 같이 5분이상 전원 차단이후, 다시 가동을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외기(기판) 보드, 사망인 경우
어떤 방법을 써도 실외기가 안돈다면 보드 파손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벌레유입이 많은 곳에 있는, 실외기인 경우, 벌레 유입으로 쇼트가 나서, 보드 파손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보드 파손인 경우에는. 보드만 교체를 해주게 되면 정상 작동을 하기 때문에 큰 수리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출장비+보드교체 포함 10만원 전후로 해결을 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커패시터들 문제
실외기 안쪽에 있는 커패시터들이 더운 계절와 추운 겨울을 여러해 지나다보면, 누수가 되거나 터지는 경우, 제역활을 이제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커패시터들을 교체를 해주면, 실외기가 돌아 안돌다 하는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모터 고장
실외기의 모터도, 고장이 나게되면 실외기가 아예 안돌기도하는데, 실외기의 모터가 타버리는 경우가 종종생깁니다. 모터 교체는 직접할 수도 있습니다. 대리점에 문의를 하면, 해당 품목의 모터를 받아서 혼자 자가 수리가 가능하긴한데, 개인적으로 그리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모터가 고장났을시 .보드까지 같이 사망하는 경우도 있어, 웬만하면 as기사를 통해서 수리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외기를 고치셨다면, 실외기 커버 같은 제품을 구매를 해서 실외기에 직접적으로 들어오는 강한 햇빛과, 우천시 실외기 안쪽으로 물이 튀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설치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굳이 비싼 제품을 구매를 원치 않으시다면, 합판같은것을 올려두시는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