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윈도우10 블루투스 헤드폰 연결 안됨, 오류 해결 방법, 먹통

by ‚©®©«}=“₉¾⅟ 2021. 4. 21.

윈도우10 사용자이면서 블루투스 헤드폰(이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이라면, 간간히 블루투스 기능이 상실할 때가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런 문제에 대해 하나하나 신경을 쓰는 것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찾는 게 좋다.

더보기

목차-◈해결 방법 종류

1 헤드폰 전원 off-on
2 노트북(본체) on -off
3 블루투스 기기 다시 등록
4 블루투스 헤드폰- 전원 공급 후 연결

 

1 헤드폰 전원을 차단 후 다시 on을 시켜 준 후 - 블르투수 연결을 시도해보는 게 제일 빠르게 정상작동을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다.  간단하지만, 해결되는 확률도 매우 높다

 

2 블르투스 헤드폰을 온 오프를 했지만 연결이 안 될 경우에는 - 본체(노트북)를 다시 실행을 해준 후 블루투스 헤드폰과 연결을 해보자. 

 

 

윈도우10 블루투스 기기 장치 제거
윈도우10 블루투스 기기 장치 제거
윈도우10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
윈도우10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

3 위에 2가지 방법으로도 블르투스 헤드폰(이어폰)이 연결이 안 되거나,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블루투스- 장치 제거를 통해 장치를 제거를 한 후  다시 기기를 등록을 해주는 방법으로 다시 연결을 해보자. 보통은 여기까지 하면, 오류가 해결이 된다.

 


4 블루투스 기기-off 후 전원 공급을 10초이상 넣어 준 후 - 페어링 하기

 

블루투스 기기에 전원 공급을 한 후 페어링을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다. 위에서 언급했던 방법으로도 해결을 못 보았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방법을 간단하지만,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