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bk300 한성 블루투스 키보드 페어링 오류. 윈도우10

by ‚©®©«}=“₉¾⅟ 2021. 4. 21.

로지텍 k380과 한성의 bk300과 비교를 꽤 많이 하고, 결정을 한 게 한성의 bk300 모델이다. 생각보다 만족감이 좋은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가. 하지만 간혹 간혈적으로 블루투스가 윈도우10과 충돌이 나면서. 오류가 생기는데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한성 블루투스 키보드 오류 종류와 해결 방법 -목차

 

1. 전원 on-off

2. 블루투스 다시 재 등록

3. 건전지 재 삽입

4. 페어링 번호 확인

5. 배터리 확인


1. 전원 on-off

제일 흔한 증상으로 윈도우10 사용자라면, 누구나 겪는 문제이다. 블루투스 기기와 윈도우10과 호환성 문제로 인해, 오류나, 끊어짐 현상이 발생이 되는데, 이럴 때는 블루투스 기계를 on-off를 해보는 게 좋다. 그래도 안된다면, 노트북이나 본체를 재 부팅을 하자.

 

 

2. 블루투스 다시 재 등록

블루투스 다시 재 등록을 해서 해결이 되는 문제도 발생을 하는데, 블루투스 기계 자체 문제인지 윈도우 블루투스와의 충돌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냥 속 편하게 윈도우10 블루투스를 통해- 장치 제거를 한 후 재 등록을 해주자.

 

 

3.건전지 재 삽입

한성 키보드의  전원 on-off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전원 공급 자체를 한번 끊어 줌으로 써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다. 하단에 있는 건전지를 빼고, 10초 이상 전원 공급을 차단 후 건전지를 넣고 페어링을 해보자.

 

한성 bk300 페어링 버튼

4. 페어링 번호 확인

페어링 번호 확인을 하는 건- 기기의 문제가 아니다. 한성 키보드의 상단 1시 방을 보면 멀티 페어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1-2-3 순서로 각각 기계마다 페어링을 등록을 할 수 있다. 본인이 사용을 하고 있는 기계에 어떤 번호에 페어링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는 게 중요하다. 간혹 페어링 버튼을 잘못 눌러서, 키보드가 작동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성 bk300 배터리 잔량 확인

 

5. 배터리 확인

한성 bk300의 배터리 잔량 확인은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상단에 배터리 잔량이 모자라면, 빨간색 led로 표기가 되기 때문에, 혹시 작동이 안 된다면 확인을 해보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