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유튜브 서버문제 400 오류, 서버 접속 안될때 해결방법

by ‚©®©«}=“₉¾⅟ 2022. 3. 18.

유튜브를 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서버 문제 오류로 인해서, 네트워크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유튜브를 즐겨 보시는 유저들이라면, 이 상황을 빨리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1, 유튜브 서버가 문제가 발생되는 이유

 

-유튜브 어플이 최신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이전에 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

-이전에 쌓인, 쿠키,데이터 값이 쌓여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

 

각종 오류 메세지 종류

 

1-  유튜브 서버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400

2-  유튜브 서버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503

3-  유튜브 서버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404

 

보통 뒤에 숫자별로 오류 해결 방법이 각기 틀린것이 아니므로, 유튜브나 다른 어플들도 비슷한 오류가 났을 시 해결방법은 거의 동일 합니다

 

 

 

유튜브 오류 해결 방법 제시

 

유튜브를 삭제 후 다시 설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설치 과정이 힘든 - 어플을 설치를 하였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쿠기값과, 데이터 값을 삭제를 한 후- 어플을 다시 재식 해보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을- 재부팅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서버문제 400

 

각 폰마다- 스마트폰 옵션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 비슷 하니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옵션에 들어가줍니다

-내가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줍니다.

 

-설치한 유튜브 어플을 손가락으로 꾸욱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생서이 되는데 상단 ! 느낌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도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

 

문제가 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찾아 줍니다.

 

강제중지.를 시켜 줍니다

애플리케이션-강제-중지

이제 아래쪽에 있는 - 저장공간- 메뉴에 들어가 줍니다

 

 

 

애플리케이션-저장공간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 모두를 해줍니다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해주게 되면 이전에, 저장되어 있는 캐시와 쿠키값이 없이게 되므로, 다크모드 상태가 풀려 있으실 겁니다.

 

애플리케이션-데이터-삭제

이제 다시 유튜브(어플)을 실행을 시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