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농증과 비염으로 고생을 20년은 한거 같습니다. 초딩때는 코에 문제가 없었는데, 중학교를 지나서, 고딩때, 부터 콧물이 자주 나오더군요. 맑은 콧물이라고 하죠, 매일 훌적이는, 그런 시절을 보냈습니다 20대 부터는, 더 심해져서, 날씨가 약간 춥거나. 아예 날씨가 더운날이면, 콧물이 폭팔 하고 말았습니다.
어떤 문제로 비염이 생기게 된걸까.
충농증과 비염을 고생을 하던 시절, 병원에 가면, 다른건 진찰을 안하고, 콧속이 삐뚫어졌다느니. 알레르기라느니 등의 이유로, 약과, 수술,치료 목적으로만 접근을 하더군요. 결과론 적인 이야기지만. 현재 비염과 축농증 증상은 85퍼센트 치료가 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치료+축농증 수술은 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를 받았었나. 생각해보면, 어이가 없던 수술 권유도 받아보곤 했습니다. 콧속에 있는 판박이 삐뚫어져서,(코가휘었다고함) 부비동이 부었으니. 코수술을 하자고 하던, 의사도 있었는데요 사실 웬만한 사람들은 코가 휘어진게 맞습니다. 완벽하게, 휘어진 사람은 드물고요, 의사란 사람들의 말을 100프로 들을게 없는게, 정직하고 옳바른 의사님도 있겠지만. 아예 병명과 상관없는 치료를 하던가, 병을 키우는 의사도 있다는점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100프로 믿지마시고 , 최소 2군대 3군대의 병원에 다녀봄으로써, 현재 내가 자기고 있는 병명이 확실한가, 또한 수술적인 접근이, 비염과 충농증 치료에 도움이되는가, 더 중요한건, 내 몸상태(관리부족)으로 생긴 병이 아닌가를 체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잘못된 생리식염수 사용
과거에, 부운 부비동을, 식리식염수로 세척을 하면, 좋아진다는 자료들이 있어, 약국에 파는 식염수를 사다가, 컵을 이용해서, 또는 그냥 코로 빨아 들으고 입으로 뱉는 식으로, 자가 치료를 해본적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코로 식리식염수를 빨아들이는 방법은 너무 힘들어서 포기를 했고, 제일 문제는 "돈"이였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루 많게는 3번 세척을 시도를 했는데, 한통을 금방쓰더군요, 그때 당시 식염수 가격이 한통에 2000원꼴이였습니다
구운소금과, 천일염으로 만들어 쓰다
생리식염수라는게 물과 소금의 비율을 적절하게 섞어주면 그게 "생리식염수"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구운소금과 천일염으로, 물에 일정량 녹여, 코세척을 하는 방법도 소개가 되곤 하는데요, 비추하는 방법입니다.천일염을 이용한, 코세척은 최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천일염 자체가 불순물이 많기 때문에. 물에 녹인 후에도 ,물 상태를 보면, 이상한 이물질이 많습니다. 구운소금 또한 일반정제소금과 다르게, 불순물이 있기 때문에, 코섹척 후, 개운한게 아니고, 코속이 더 붓기도하고, 콧물이 더 나오기도 합니다.
돈을 아끼려고 혼자 개량을 해서, 물과 섞어서 사용을 하는 짓을 하지마시고 추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으로 "정제식염분말"을 구매를 해서, 다이소에서 파는 개량컵을 이용을 하여, 물과+정제식염분말을 정제를 해서, 사용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격도 300포에 13000원 꼴로 개당 43원정도 하고 한포로 대략 280mm 용량의 식염수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 소금으로, 매일 혼자 개량을 한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소금을 개량을 해야하지. 소금량이 매번 정확하지 않기도하고요, 정제식염분말을 활용을 하시면 편합니다.
식염수 활용법
-저는 나잘후레쉬 코세척기를 활용을 해서 코세척을 매일 하루1~3회를 하는데요, 코에 식염수를 넣을때, 고개를 옆으로 90도 가까이 돌린 후- 왼쪽과 오른쪽 비동에, 식염수가 잘 들어갈 수 있도록, 좌우로 바뀌주면서, 코 세척을 진행을 합니다. 또한 고개를 아래쪽으로 인사를 하듯이 내려준 후- 눈 위쪽에 있는 "전두동"에도 식염수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전체적으로 부비동에 골고루, 세척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세 척후에는 코를 쎄게 풀면, 고막으로 물이 들어 갈 수 있고, 코막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마시고, 전체적으로 고개를 각도로다르게 해주면서, 코로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코안에 있는 식염수를 빼주는 작업을 합니다.
*코세척 제품 -나잘후레쉬, 노즈스위퍼 같은 제품을 구매를 하실때 꼭 "의료용"이 붙거나, 미국fda나 유럽ce가 붙은 제품을 구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요즘 싸구려 중국산 제품이 외형만 비슷한 제품을 팔기도 하는데, 사용중 유해물질이 나올 확률도 높고, 오래 사용도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