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오늘 2021년 9월 23일 코로나 바이러스 주사 1차 접종이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 금일 12시에 예약을 잡혀 있어,
40분 일찍 병원에 들어가보니. 일반 진료를 보시는분들과.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을 하시러 온 분들께서 꽤 많이 있으셨습니다. (미리 가세요)(신분증 꼭 챙겨가세요)
1. 병원 데스크에가서. 코로나 1차 접종을 맞으러 왔다고 이야기를 하세요.
그러면 간호사분께 신분증을 보여드리면 귀에 열체크를 해주십니다. 열체크를 통과를 하셨다면, 명단을 작성을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접종을 하게될 백신의 종류 스티커를 팔에 붙여 주십니다.
2. 코로나 19 예방 접종 예진표 작성
코로나 19 예방 접종 예진표라는걸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름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유의사항 현재 나의 몸 상태등에 대한 항목에 예,아니오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3. 예진표를 작성을 하셨다면. 간호사 분께 제출을 해주신 후 대기를 해주세요.
4. 순서가 되면 간호사 분이 이름을 불러,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합니다.
의사선생님이 코로나 백신접종 후 관리법과 현재 몸상태를 체크를 해주시고, 백신 접종 허락을 해주십니다.
5. 접종 대기석으로 이동
백식접종을 받기 위해 대기석에서 대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 순서가 되면 주사실로 입장을 합니다. 예진표를 건내면 현재 이름과. 백신 종류. 그리고 주민번호 등록번호를 확인을 합니다.
간호사 분께서 오른쪽 왼쪽 어느쪽 팔에 맞으실거냐고 물어보십니다. 저는 왼쪽 어깨를 선택을 해서 맞았습니다.
주사를 맞으면, 어깨에 반찬코? 비슷한걸 붙여 주십니다. (문지르거나 비비지 말라더군요)
6,집에 바로 가시는게 아닙니다. 15~30분 대기실에서 대기를 하셔야 합니다.
몸상태를 보고 집에 귀가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15분이 지나면 간호분께서 이름을 불러, 현재 상태를 체크를 해주시고.
집에가서 몸상태가 안좋으면, 해열제를 먹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열이 안나는데 미리 약을 먹지 말라더군요. 그리고 구토 증상과. 호흡곤란, 심함 두드러기 증상이있을시 바로 병원을 가시거나. 응급실에 가시라고 당부를 합니다.
7 근처 병원에 가서. 타이레롤을 구입을 합니다.(타미노펜)
이건 말이 각기 틀리기 때문에 약종류는 제가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저는 타이레롤을 구매를 하려고 했으나. 같은 성분의 카피? 제품밖에 없어서, 그걸 구매를 했습니다. 약국에 타이레롤이 아예 없더군요. 저는 타미노펜을 3000원에 약을 구매를 했습니다.
약을 맞고 , 무리한 운동을 하시 말라고 하십니다. 음주 흡연도 웬만하면 하지 말라더군요. 집에 오셔서 푹 쉬시면 됩니다. 저는 모더나 1차를 맞고 현재 4시간 정도가 경과되었는데 평소랑 별반 틀리지 않네요. 아직까지는 아무 증상이 없습니다. 어깨가 좀 쑤시는 증상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