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쿠쿠물양 어떻게 맞춰야 할까?

by ‚©®©«}=“₉¾⅟ 2023. 2. 20.

쿠쿠밥솥 물양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전기밥솥으로 지은 밥이 , 일반 압력 밥솥으로 지은밥과 맛이 틀리다고 느껴지는게 저만 이렇게 느껴지시나요. 맛있는 밥을 먹고 싶다면 몇가지만 팁만 알고 가시면 맛있는 밥을 집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전기 밭솥 쿠쿠로로 , 맛있게 지을 수 있는 방법과, 물양 맞추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소주를 넣어보자

 

집에 남은 소주를 보관을 하시는 집들이 있으실텐데요 밥을 지으실때, 소주 3잔정도를 밭지으실때 넣어 주시면, 압력밥솥으로 한거 같이 찰지면서, 촉촉한 느낌의 밥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남은 소주를 활용을 하여 밥을 지어 먹었는데 확실히 식감이 틀립니다. 촉촉하고, 맛있습니다,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2. 다시마를 2-3장 넣어 주자. 또는 청주를 살짝 넣주는 방법도 있으니 .집에 재료가 있으시다면 활용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쿠쿠 물양 맞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보통 밥을 하기 전에 쌀을 20~30분 정도 불리고 하시는게 밥맛이 좋게 하는 방법입니다. 쌀의 양과 물의 양은 보통 1:1로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계량컵이 있다면 3컵의 쌀을 넣어 주셨다면, 쌀을 씻고, 나서 물양을 3컵을 넣어주신 후, 취사 버튼을 눌러(백미)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계량컵이 없으시다면, 씻은 쌀에 물을 넣어주실때, 쌀위에 손을 얹어 본다음, 손가락 위로 물량이 찰랑 말랑 할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4 취사 완료후에는. 밥을 그대로 두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골고루 밥주걱으로 밥을 저어 줍니다. 

 

5 한끼식사 후 남은 밥은 보온을 눌러, 밥을 따뜻하게 두고두고 먹는거 보다,  한끼 식사후 보온밥솥을 끄고, 남은 밥만 따로   전자렌지에 돌려 먹는것이, 지난 밥은 더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