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눈이 침침하고 시야가 흐릿할때 해결방법이 있을까?

by ‚©®©«}=“₉¾⅟ 2022. 7. 30.

시력이 엄청 좋았습니다. 2.0 1.5 시야를 왔다갔다 했을 정도로, 시력- 시야, 선명도 어느하나 빠지는게 없이 살아오다. 어느날부터인가. 시야가 흐릿흐릿하고 촛점을 잡지 못할정도로 안좋아지더군요.

 

안구건조증인가?

제일 먼저 의심을 해봤던것은 바로 안고 건조증이 였습니다. 모니터 앞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 안구 건조증이 왔나보다. 의심을 했습니다. 병원을 내원을 해서,  인공눈물을 받아다가 오랫동안 사용을 했었습니다. 인공 눈물을 넣으면. 잠깐 동안은 시력회복이 되더군요, 다만 증상이 좋아지진 않고, 갑자기 시야가 흐릿해지는 증상은 똑같았습니다.

안구건조증 없애는 방법을 동원해보다

 

1. 안구건조증 찜질

2. 냉온찜질 

3 안구건조증- 눈커풀에 나오는 기름샘이 막혀서 생길 수 있어. 기름샘을 짜주는 영상도 참고해서 시도를 해봤지만

기름샘은 짜도 영상 처럼 노란기름들이 나오지는 않더군요( 비추)

 

 

시력이 회복이 되지 않는다.

다만 신기한게 시야가 좋아질때가 있다는 부분인데요. 아예 시력이 나빠졌다면. 시력이 좋아졌다 안좋아졌다 하는게 말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예 시력이 안좋아졌다면, 시력 회복이 하루에 몇번이고 돌와오는건 말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낮시간은 시력이 좋아졌다가. 갑자기 흐려지는 증상이 반복

 

 

로션- 비누- 샴푸

 

 

저는 개인적으로 얼굴 피부 트러불이 있어서. 얼굴 보습이 매우 신경을 쓰고 살아 왔습니다. 하루에 얼굴 주변 눈 주변에 퍼진- 아토피(습진)으로 인해. 보습 크림을 하루에 몇번이고 발라주었습니다.

여기서- 로션 샴푸 비누 사용을 절대적으로 줄였습니다 .얼굴에 바르는 로션은 일체 바르지 않았고. 샴푸는 머릿기름 때문에 아예 사용을 하지는 못하지만. 물에 희석을 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비누 사용 또한. 물에 희석시켜 비룻물을 사용을 했습니다. 

 

중요 포인트는 눈에 비누와 샴푸 로션이 들어가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간단한 생활 변화이지만. 시야가 정말 또렸해졌다는게 느껴졌습니다. 흐릿해지는 증상도 현재는 거의 없습니다. 로션사용을 줄이니 피부 트러블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 방법은 개인적인- 시력 해복와 피부 트러블 증상 완화에 대한 경험적인 이야기 이므로. 다른 분들한테는 통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