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키움 영웅문 이상한 소리 나는 이유와 소리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자

by ‚©®©«}=“₉¾⅟ 2022. 12. 14.

키움증권 영웅문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겪어 본다는, 듣기 싫은 소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계속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소리로 인해, 매매에 집중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문제 해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눌림목 매매와 돌파 매매가 되지 않는 심각한 장세 속에서, 매매를 이어가던 중. 이상한 소리가 계속적으로 들리길래 무슨 일인가 하는 생각에, 소리를 끄고자 했지만 문제 해결을 하지 못할 뻔하다. 심각하게 찾기 힘든 곳에 소리가 나는 원인을 찾았습니다.

 

1. 8282 창과 8080 창 (기타 등등) 호가 주문창에 소리 설정을 해놨을 경우

방법은 간단합니다 8282창과 8080 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창에 들어가 줍니다.

 

중간에 보시면 "지정호가 알림설정"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소리() 체크 표시를 해제를 해주시면. 원치 않는 소리가 계속적으로 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정호가 알림"이란?

 

지정호가 알림이란 호가창에,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 현재 가격대가 맞춰지면 소리가 나는 시스템입니다 - 마우스로 8282창에 원하는 호가를 클릭을 한번 해보시면,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활용도가 꽤 있기 때문에 이참에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설정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2. 조건검색실시간- 

 

다음으로는 조건검색실시간을 사용을 하시는 유저시라면 체크사항을 확인을 해보실게 있습니다 바로- 상단 메뉴를 보시면- 자동삭제-종목연동-소리 <라는 메뉴가 차례차례 나오는걸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리 메뉴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일정 주기로 이상한 소리가 나는 원일일 수 있습니다- 

 

조건검색실시간 소리가 나는 이유는? 조건 검색에 들어가는 메뉴가 새로 편입이 되면 소리가 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소리 체크를 해제를 해주시면 소리가 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 또한 빠른 매매를 하는 데이 트레이너들에게는 활용도가 높은 시스템(소리) 이기 때문에 활용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