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판사 월급은 얼마일까? 전국 판사는 몇명일까?

by ‚©®©«}=“₉¾⅟ 2021. 7. 11.

악마 판사로 인해 판사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판사들은 얼마나 돈을 벌까요? 판사고 공무원인 만큼 직급에 따라 호봉에 따라 급여가 각기 다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같이 한직장에서 평생 근로를 못하게 되는 환경에는 공무원이 인기가 엄청나잔아요. 저도 공무원에 도전을 해봐야 겠습니다.

 

판사 월급은??

 

 

공무원 봉급표를 보니 친구 생각이 나네요 .제친구는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바로 공무원 시험 공부를 해서 딱 1년만에 9급 공무원에 합격을 했더라구요.... 공부를 그렇게 못하던 친구인데.  

 

그친구가 알려준 팁은 인터넷 강의만 주구장창 들었다고 합니다. 뇌에 시험문제가 새겨질때까지요. .... 처음에는 무료로 배포하는 강의를 꼭 들어 보라고 합니다. 어느 강의가 좋은지는 스스로 판단을 하라고 하더라고요. 

 

우째뜬 공무원 합격하고 선자리도 잡혀서 결혼도 한다고하네요...  못생긴 친구인데. 부럽

 

전국에 있는 판사는 몇명일까?

이게 궁금했습니다. 저도 한참 찾아 봤네요, 정보가 있었습니다. 판사는 되기도 힘들지만. 전국에 인구수 대비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댓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