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는힘이다

황의조 연봉. 프랑스 리그 보르도 소속 골잡이 그의 연봉은 얼마일까? 유럽무대 완전 적응

by ‚©®©«}=“₉¾⅟ 2021. 5. 18.

 한국인 프랑스 리그 타이(박주영) 기록을 갱신하기 직전인, 국내 선수가 있다 , 그의 이름은 "황의조" 국내에서도 손흥민만큼이나 골잡이로 유명한 선수이다. 그의 활약에 리그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이 있는데. 그건 그의 소속팀 "보르도"이다

"보르도" 란 뜻은 무엇을 뜻할까?

프랑스의 보르도(지역)을 뜻한다. 황의조가 속한 팀은 "FC 지롱댕 드 보르도"이다

아시아권- 일본 J리그에서 활약을 했던 황이조는 유럽 무대의 부푼 꿈을 안고, 안정된 연봉이 보장된 무대를 떠났다.

그의 도전이 한편으로 무모하다는 지적도 있었지만 현재 그는 시즌 12호 골을 터트리면서 그의 대한 불신을 이미 떠나버린 지 오래다.


황의조 연봉

황의조는 2019년 그가 속한 오사카팀에서 이적시장에 나왔을 당시 중국,중동에서 제시한 47억 원가량의 연봉을 거절을 하고 쿨하게 그가 꿈꿔왔던 유럽 무대에 26억 5000천만 원에 계약을 했다. 

 

보르도는 과거 유명한 대머리 축구 스타 지네딘 지단이 1992년부터 4시즌이나 뛰었던 팀이기도 하다. 

 

 

 

이적 후 "보르드"에서도 그의 실력이 입증이 되어 있지 않아. 밴치 자원이나, 측면 공격수로 활용을 하였다. 하지만 2년이 지난 2021년 시즌에서는 현재 주전 스트라이커로 팀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현재 그가 속한 "보르도"에서의 연봉은 탑 랭커에 속해 있다. 그만큼 그의 몸값은 팀내에서도 소중한 인제임을 증명하고 있다.